본문 바로가기
LIFE/BAKE

집에서 [딸기오믈렛] 만들어봤어요!

by 스마일:-) 2020. 2. 7.
반응형

몇 년 전에 유행했던 딸기오믈렛이 갑자기 먹고 싶어서 동생한테 만들어 달라고 했어요:-)

 

저도 옆에서 같이 도우면서 사진을 찍었더니 완전 난장판이지만 그래도 예쁘게 봐주세요ㅎㅎㅎㅎㅎ

 

 

전제 재료

계란 4개

설탕 (+꿀)

바닐라 익스트랙

녹인 버터

밀가루 120 (부족하면 다른 걸 섞어 사용해도 될 듯)

생크림

딸기

 

 

 

 

 

노른자 머랭

노른자 4개

설탕 40g

바닐라 익스트렉 5ml

꿀 20g

 

노른자만 따로 분리해서 풀어준 다음 설탕 바닐라 익스트렉 꿀을 넣은 후

노른자가 하얗게 될 때까지 휘핑해주세요! 

 

 

 

 

 

 

 

 

 

 

 

 

흰자 머랭

흰자 4개

설탕 90g

 

 

 

흰자에 설탕 넣은 것도 휘핑해서 하얗게 돼서 흐르지 않을 정도로 휘핑해주세요!

 

 

 

 

 

 

 

 

 

 

 

 

 

둘 다 준비되었으면 거품이 꺼지지 않게 나눠서 넣으면서 섞어줍니다!

 

 

 

 

 

 

 

 

 

그리고 체에 거른 밀가루 (저는 밀가루가 조금 부족해서 아몬드가루를 조금 섞었어요)와

(사진은 안 녹은 버터지만) 녹인 버터를 넣어 섞어주세요!

 

 

 

 

 

 

 

 

그리고 짤 주머니에 담아서 동그랗게 짜주세요!!

제 동생은 A4에다가 동그랗게 미리 그린 다음에 그걸 아래에 깔고 짜서 일정한 모양으로 짰어요!

그리고 12개 만들어질 분량이었는데, 만들고 보니까 14개 만들어지더라구요ㅋㅋㅋㅋ

 

 

 

 

 

 

 

미리 예열을 해 두고, 온도가 160도가 되면 9분 정도 구워줬어요!

 

 

 

 

 

 

 

 

구워질 동안 생크림을 휘핑해요!! 휘핑 전 사진만 있네요ㅋㅋㅋㅋㅋ

 

 

 

 

 

 

 

구워진 후 모습이에요!! 

 

 

 

 

 

 

 

빵이 갈라지지 않게 모양을 잘 잡은 다음에

생크림을 짤주머니에 넣고 생크림을 예쁘게 짜주세요!!

 

 

 

 

 

 

 

 

그리고 딸기를 반으로 잘라서 올려줬어요!

 

 

 

 

 

 

 

동생이 딸기를 반대로 올렸으면 슈가파우더를 뿌려도 되는데 수분이 많은 쪽으로 올려서

슈가 파우더 뿌려도 좀 지나면 안 보인다고 딸기 시럽을 뿌려줬어요!!

 

근데 딸기 시럽은 뭔가 인공적인 맛이 나서 이 6개만 뿌리고 다른 건 안 뿌렸어요 ㅎㅎㅎㅎ

 

 

 

 

 

 

엄청 맛있어서 잘 먹었어요 근데 생각보다 배가 불러서 한 번 먹을 때 2개 먹으면 배가 차더라구요!

 

다들 맛있게 드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