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BAKE

무설탕 & 무밀가루 [아몬드버터쿠키] 만들기!

by 스마일:-) 2020. 3. 7.
반응형

집에 아몬드가루가 엄청 많이 남아서 아몬드가루를 써볼 겸
동생이랑 아몬드 버터쿠키를 만들어 보았어요 :-)

재료

버터 100g

아몬드 분말 240g

설탕 80g

소금 2g

베이킹파우더 6g

계란 50g

바닐라 익스트렉 1g (없으면 안 써도 돼요)

 

저는 설탕을 에리스리톨로 대체했어요! 아래 사진도 첨부했답니다~

원래 설탕 3배의 단맛을 낸다고 했는데, 그걸 모르고 1:1로 넣었는데

저와 친구들 입에는 3배로 엄청 달진 않고 그냥 살짝 단정도더라구요?)

 

저는 위 재료의 2.5배로 만들었어요!

 








실온에 둔 버터에 에리스리톨을 넣고 혼합해 주세요!
원래 설탕이면 잘 녹는다는데 에리스리톨은 더 잘 안 녹더라고요ㅠㅠ 그래서 더 오래 섞어주었어요~






저희가 쓴 에리스리톨은 이거예요!
뒤에 보면 설탕의 3배 단맛을 낸다고 쓰여있었는데, 넣고 나서 봤지 뭐예요ㅎㅎㅎ






저희는 계란을 총 3개를 섰는데, 잘 안 섞이고 분리될 수 있어서 한 개씩 나눠서 넣었어요!
그리고 채에 거른 아몬드가루도 넣어서 혼합해 주세요





이건 생략해도 되는데 바닐라익스트렉 넣고 또 섞어주세요!!




그리고 짤주머니에 넣어서 모양을 낼 거예요!


몇 개는 초코칩을 얹어주었어요.
초코칩은 구우면서 쿠키에서 떨어질 수도 있으니, 살포시 얹기만 하지 말고 손으로 꾹 눌러서 고정해 주세요~


제 동생은 약간 까무잡잡한 게 좋다고 해서 180도에 17분 구웠는데, 하얀색을 원하시면 그전에 빼시면 될 것 같아요!




17분이 되기 전에 빼서 찍어보았어요
이 정도만 되어도 잘 구워진 거예요!!



이건 17분 구운 거! 확실히 색이 좀 더 진해졌죠?
너무 많이 구우면 탄맛이 날 수 있으니 그전에 빼야 해요!!


밀가루가 아니라 아몬드가루라서 그런지 버터쿠키 모양으로 하니까 잘 안 짜지더라구요ㅠㅠㅠ

그래서 김밥처럼 말에서 냉동고에 30분 얼려서 칼로 잘라주었어요!

위처럼 네모 모양도 예쁘고, 아래처럼 동그란 모양도 예쁘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칼로 자를 때 저렇게 자른 흔적이 남아서 쿠키 위에 물결무늬가 생긴 게 더 예쁘더라구요 :-)

그리고 심심하면 초코칩이나 아몬드를 올려주어도 예뻐요!! 아몬드 쿠키임을 어필할 수 있죠ㅋㅋㅋㅋ



그렇게 아몬드 버터 쿠키 완성!!
구워보고 바로바로 몇 개 집어먹어서 만든 것들보다는 적게 찍혔어요ㅎㅎㅎ







제 동생이 밀가루를 잘 안 먹어서 빵은 잘 안 먹는데, 이렇게 아몬드가루로 만든 아몬드 쿠키는 잘 먹어요!

그리고 무설탕이라서 (흡수가 안 되는 단맛이잖아요?) 좋아하는 사람이 많더라구요!!



아, 참고로 설탕이 들어간 쿠키는 설탕 때문에 잘 식히면 금방 딱딱해지는데,
이건 설탕이 안 들어가서 다 식어도 쿠키가 촉촉해요!! 참고하시고 맛있게 드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