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COOK

chip이 만든 천상의 [계란찜] 만들기

by 스마일:-) 2020. 3. 13.
반응형

유튜브의 알고리즘에 빠져 chip 라는 유튜버의 영상을 보게되었는데, 천상의 계란찜의 식감이 너무 궁금해서 만들어보았어요!

원래 찜기를 받치고 해야하는데 엄마가 어디다가 둔지 모르겠어서 chip이 알려주는대로 젓가락 2쌍을 이용해서 받침대를 만들었어요!

집에 젓가락으로 하다가 젓가락 잘못되면 혼날 것 같아서 저는 나무젓가락으로 했어요!!

이런 모양으로 받침대를 만들어주면 간단 찜기 완성~

계란을 잘 풀어주라는데 잘 안풀어져서 저는 체에 걸렀어요! 체에 거르기도 쉽지 않더군요....ㅎㅎ

소금간도 하고 물을 계란의 2배를 넣어야 하는데
물의 온도는 따뜻하지만 계란에 넣어도 계란이 변형되지 않을정도? 그러니까 끓는물에 찬물도 좀 섞어서 손가락을 넣으면 따뜻한 정도?면 알맞을꺼 같아요!

그러면 일단 재료는 완성!

물을 넣고 끓인다음에

넣고 10분에서 12분정도 쪄(?)주세요!

그럼 뭔가 안익은것 같아보이지만 다 익은 천상의 계란찜 완성!!

간장이랑 참기름 넣고 먹어야 하는데, 사진찍는걸 잊었어요.....

 
그냥 먹으면 다소 밍밍할 수 있으니 간장 참기름 잊지마세요!!!

저는 망해서 그런지 원래 그런지 예상처럼 푸딩같은 느낌은 아니고 그냥 부드러운 물 많은 계란찜 느낌?ㅋㅋㅋㅋ 그래도 뭐 계란찜은 다 맛있어요 :)

그럼 다들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