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COOK

백종원의 [파무침] / 파무침비빔밥 만들기!

by 스마일:-) 2020. 3. 20.
반응형

파무침 출처 : https://youtu.be/KoBx7EEBohM

아래는 백종원의 파무침 레시피에요!

 

 

먼저 파절이를 하기 위해 파를 썰꺼에요!

파채 써는법을 찾아서 따라해 보았어요~

파 한쪽을 길게 잘라서 펼수 있게 해주세요

 

 

그리고 썰기좋은 길이로 접어주세요
가끔 딱딱한(?) 파는 접다가 쪼개지더라구요 머쓱;

 

 

그리고 얇게 썰어준 후에 풀면 되요~
저는 요리 시작한지 3달도 안되서 그런지 아직도 얇게써는건 쉽지 않아요......ㅠㅠ

 

 

그리고 파의 매운기를 없애기 위해 물에 담궈둔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저는 물에 조금만 담궈버렸더니 살짝 맵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레시피대로 고추장, 설탕, 식초, 맛술, 참기름, 고춧가루를 넣고 버무리세요~

 

 

그럼 간단하게 완성!!

 

 

예쁜 그릇에 담아서 먹으면 되요!

 

 

저는 예전에 사 먹었던 파채비빔밥(?)이 생각나서
위에서 만든 파무침을 먹기좋게 가위로 썰어서 비벼준다음
계란후라이를 넣고 상추도 넣으려고 했어요 근데 집에 상추를 다 먹었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배추를 넣긴 좀 그래서 그냥 생략했어요ㅠㅠ
삼겹살과 파무침이 꿀조합이지만 집에 삼겹살도 다 먹었더라구요!??? 냉장고에 한우밖에 없어서 소고기로 대체....
통깨를 넣을까 하다가 깨도 갈아서 뿌려주었어요!


 

물에 더 오래 담궈서 좀 덜 매웠으면 더 맛있었을 것 같아요 그래도 생각보다 새콤하고 맛있어요 :-)

그럼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