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COOK

아주 간단한 [마약토스트] 만들기!

by 스마일:-) 2020. 3. 18.
반응형

간단히 점심을 먹고싶어서 만들어본 마약토스트에요:-)

간단한 재료
식빵
계란
마요네즈
설탕
파슬리(이건 비주얼을 위해)

 

 

그냥 식빵을 바로 써도 되지만,
저는 토스트기에 구워서 더 바삭하게 만들어주었어요!

 

먼저 식빵에 마요네즈를 골고루 바르고,
그 위에 설탕도 한 수푼 뿌리고 골고루 발라줘요!

저는 어짜피 가장자리에 마요네즈를 짤꺼기 때문에 가장자리까지 꼼꼼히 마요네즈를 바르진 않았어요~

 

그리고 계란이 흐르지 않게 마요네즈틀을 만들어줘요!
제가 만든 식빵이라 그런지 모양이 제멋대로라 제 모양도 이상하네요ㅠㅠ

 

 

아무래도 제가 직접 자른거라서 높이가 안맞기도 하고
계란이 빵에 비해서 커서 넘쳐버렸어요ㅠㅠ
급한대로 아래에 마요네즈를 더 짰더니 이번엔 옆으로 넘치더라구요?

 

그래서 높이가 일정한 다른 빵으로 다시 도전!!
이번엔 마요네즈도 2겹으로 짰어요~

 

그리고 계란이 너무 많고 덩어리져 있어서 넘쳐 흐를때도 덩어리지길래,
노른자만 먼저 빼고 흰자는 숟가락(?)으로 덩어리를 풀어주고 넘치지 않을정도만 올려주었어요~

 

 

그리고 170도 예열된 오븐에 10분~15분 구워주세요!
넘친친구도 버릴 순 없으니 같이 올려주었어요😂

만약 오븐이 없으면 노른자를 꼭 터트려서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돌려주세요
오븐은 괜찮은데 노른자가 전자레인지에서는 펑 터진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10분 했더니 흰자가 아주 조금 덜 익어서 조금 더 돌려주었어요 :-)

 

 

너무너무 맛있어 보이죠?

 

 

이제보니 식빵이 발가락 닮았네요ㅋㅋㅋㅋㅋㅋ

 

토마토같은 가니쉬를 곁들어 먹어도 좋아요!

 

소금이 안들어가서 너무 느끼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마요네즈의 느끼함을 설탕이 잡아주는 느낌?

그래도 난 기름진게 너무 싫어! 하면 안맞을 수도 있어요
달짝지근한 크림파스타 먹는 느낌이에요 :-)

그럼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