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COOK

백종원의 [만능양념장] / [닭갈비] 만들기!!

by 스마일:-) 2020. 3. 12.
반응형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닭갈비집 복학왕 닭갈비의 재료를 따라 하면서,

 

양념은 백종원의 만능양념장을 따라 해서 닭갈비를 만들어 먹어봤어요!!

 

 

매콤 만능 양념장 닭갈비

[재료]

*만능 양념장 재료 (저는 이번에만 먹을 것 같아서 소주잔으로 계량했어요!)
고추장 1컵
황설탕 1컵 
굵은고춧가루 1컵
맛술 1컵
진간장 1컵
간 마늘 1컵

*닭갈비 재료

닭 다리살 500g (근데 아래 재료 양이면 800g이 더 좋을 것 같아요!)
만능양념장 소주잔으로 4컵

고구마 1개 (제가 고구마를 좋아해서 많이 넣었는데 1/2개도 충분해요!)
양파 1/2개
대파 1컵
양배추 1/8개
마늘 15개

당근 약간

새송이버섯 1개

팽이버섯 적당량

깻잎 10장

물 1/2컵
참기름 2큰술
깨소금 1큰술
후추 약간

 

 

먼저 백종원의 만능양념장을 만들 거예요!

저는 설탕은 2/3으로 줄여서 넣었는데, 닭갈비 먹어보니 생각보다 달아서

다음에 만들어 먹을 때는 그냥 설탕을 빼버릴까 생각 중이에요!!
그리고 저에게는 생각보다 매워서 고춧가루나 고추장도 조금 줄여도 될것 같아요ㅋㅋㅋㅋ!

 

순서대로 고춧가루, 맛술, 간장, 다진 마늘, 설탕, 고추장이에요!

 

 

 

 

 

 

 

 

 

다 섞은 다음에 3시간 이상 숙성시켜주면 더 맛있다길래, 랩에 씌운 다음 숙성시켜주었어요!

 

 

 

 

 

 

 

 

 

그리고 재료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당근, 양배추, 팽이버섯, 마늘, 양파,

고구마, 새송이버섯, 깻잎을 준비해 두었어요

 

고구마는 색이 변하기 때문에, 먹기 직전에 썰려고 통으로 보관해 두었어요~

 

 

 

 

 

 

 

 

 

저녁에 닭갈비 먹기 전에 곁들일 친구들부터 아래에 깔아 주었어요!

복학왕 닭갈비 따라 하기~~

 

 

 

 

 

 

 

 

 

그리고 야채들이 보였으면 해서 손질한 닭다리살에 양념을 무친 닭갈비를 높게 쌓아주었어요!

 

참기름과 후추, 소금 뿌려주는 거 잊지 마세요~~ 

 

 

 

 

 

 

 

 

 

이렇게 예쁘게 플레이팅하고 먹으니 제가 야채를 너무 많이 넣었더라구요ㅋㅋㅋㅋㅋ

친구가 전골 만들어 먹었냐고 했는데, 지금 보니 정말 그래 보이네요?!!

그래도 4명이서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닭다리살 1000g은 너무 많을 것 같고 800g 정도면 좋을 것 같아요ㅋㅋㅋㅋㅋ

 

소주잔으로 계량한 소스도 2/5 정도 남았어요!! 그 소스로 콩나물 불고기 해 먹었어요!

 

 

 

 

 

 

 

 

 

그럼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HI8DlDs1gk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