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COOK

쭈욱 늘어나는 [알리고치즈감자] 만들어먹기!!

by 스마일:-) 2020. 3. 8.
반응형

유투브의 알고리즘에 의해 알리고치즈감자를 보게 되었어요!

 

안그래도 감자랑 치즈랑 만나면 아주 맛있는데, 쭈욱쭈욱 늘어나는게 아주 맛있겠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해 먹어봤어요 :-)

 

재료 (2~3인분정도 되는거 같아요)

감자 2개

치즈 200g

생크림 100ml (우유넣는분도 있더라구요?)

버터 설탕 마요네즈 적당량!? 

 

사실 버터 설탕 마요네즈는 그냥 대충 때려넣은거라.....ㅎㅎ

근데 맛있는거만 넣어서 그런지 양을 얼마나 넣던지 다 맛있어요ㅋㅋㅋㅋ!!

 

 

 

일단 감자를 삻아서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주걱이나 포크로 잘 으깨주세요~

 

저는 얼마나 삻아야 잘 삻은건지 몰라서 뺏다 넣었다 반복했는데, 정말 푹~~~~~삻아야 잘 으깨져요!!!!

 

 

 

 

그리고 더 부드러운것을 원하시는 분은 체에 걸러주세요!!

감자가 따뜻해서 그런지 점점 마르면서 찐득찐득 해져서 잘 안걸러지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거 하다가 화가나서 반만 했어요ㅋㅋㅋㅋㅋ

만약 더 잘 걸러지게 하려면 생크림을 먼저 섞고 해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준비된 재료들을 모두 후라이팬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들어가는 애들이 다 하얀친구들이라 재료가 안 보일까봐 저는 다 한번에 섞었는데,

더 잘 섞으려면 재료 하나씩 넣고 섞어도 괜찮아요 :-)

 

저처럼 감자를 체에 거르다 말았을 때 저렇게 울룩불룩하고,

체에 다 거르신 분들은 정말 스프처럼 매끈하게 될꺼에요!!

 

 

 

 

쭈욱 치즈가 늘어나는 사진을 찍지 않은게 아쉽네요ㅠㅠㅠㅠ

 

저는 저것만 먹기엔 심심할 것 같아서,

샐러드랑 소세지랑 제가 만든 식빵이랑 같이 먹었어요!!

 

정말 모두 아는 그 맛이지만 맛있어요!!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