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COOK

백종원의 [불고기 버거/ 샌드위치]

by 스마일:-) 2020. 3. 11.
반응형

오늘 점심은 뭘 해 먹을까 하다가, 

집에 사다 놓은 단무지가 있어서 백종원의 불고기 버거를 해 먹어 봤어요!

 

근데 햄버거 빵이 없어서 저는 샌드위치라고 하는 게 더 맞는 것 같네요ㅎㅎ

 

이건 백종원 씨의 유튜브에 나오는 레시피예요!

근데 여기 레시피는 1명이 먹기엔 엄청 많은 양이예요

비율만 맞추시고, 양은 각자 조절해주세요~~

 

불고기버거

[재료]

* 불고기

소고기목심 2컵(300g)
양파 1/3개(80g)
대파 1/2컵(40g)
황설탕 2큰술(20g)
물엿 1큰술(20g)
맛술 1큰술(10g)
간마늘 1큰술(15g)
진간장 4큰술(40g)
참기름 3큰술(20g)


* 마요네즈소스

마요네즈 1/2컵(100g)
단무지 2줄(50g)
청양고추 2개(14g)


* 불고기버거

핫도그빵 1개
불고기 적당량
마요네즈소스 적당량
케첩 적당량
모짜렐라 슬라이스치즈 1장



[만드는 법]

* 불고기

1.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송송 썰어 준비한다.
2. 소고기 목심은 사방 4cm 정도로 잘라 준비한다.
3. 큰 볼에 우 목심, 양파, 대파, 황설탕, 물엿, 맛술, 간 마늘을 넣어 버무려 준다.
4. 설탕이 녹으면 간장, 참기름을 넣고 버무려준다.
5. 프라이팬에 양념한 고기를 올리고 수분이 날아가도록 볶는다.

* 마요네즈소스

1. 청양고추, 단무지는 잘게 썰어 준비한다.
2. 그릇에 청양고추, 단무지, 마요네즈를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 불고기버거

1. 빵은 반으로 갈라 찜통에 넣어 2분 정도 찐다.
2. 빵에 마요네즈소스를 골고루 발라준다.
(치즈를 넣을 경우 치즈를 올리고 마요네즈소스를 발라준다.)
3. 볶아 둔 불고기를 올린다.
4. 케첩을 뿌려 마무리한다.

 

 

 

그럼 이제 만들어 볼까요?

 

먼저 재료들을 준비해 주세요 :-)

 

 

 

 

 

그럼 소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양파, 대파, 간마늘, 간장, 참기름, 설탕을 넣어주세요!

 

백종원씨가 집에서 먹을 거면 맛술이랑 물엿은 생략해도 된다고 해서 생략했어요~

 

그리고 잘 섞어서 냉장고에 넣어서 양념이 잘 스며들 수 있게 재어두었어요

 

 

 

 

 

그 사이 양념을 만들었어요!

단무지는 꼬들단무지를 사용해서 가위로 하나하나 잘라주었어요!

 

마요네즈랑 단무지랑 청양고추를 비율대로 맞춰서 섞어주면 완성~

 

 

 

 

 

점심에 재워둔 고기의 일부를 잘 구워서 샌드위치 2개 만들어 먹었어요!

 

아마 위에 있는 양이면 고기를 듬뿍 넣어도 4개 정도는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제가 만든 식빵을 토스트기에 구워서, 모짜렐라 치즈 1장을 올려줘요~

 

 

그리고 구운 불고기를 듬뿍 올리고, 다른 빵에 소스를 올려서 덮어주세요!

 

 

 

짜잔!!

 

 

막 예뻐 보이진 않네요;; (머쓱)

 

근데 맛은 정말 밖에서 파는 불고기버거 맛이 나요!! 아니 훨씬 맛있죠?!!

그리고 매울까 봐 청양고추 안 넣을까 고민했는데, 확실히 넣는 게 더 맛있을 것 같아요!!

 

백종원 레시피의 양은 1개 분량이 아니니까 1명이 먹을 거면 훠얼씬 적은양으로 만들어야 해요~~

 

저는 아직 불고기가 남아서 내일 먹으려구요ㅋㅋㅋㅋㅋ

이게 빵에 넣어서 먹을 거라 간이 세기 때문에, 그냥 먹으면 아 달고 짜다! 할 수도 있어요ㅎㅎ

 

그럼 다들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zikhPxKgyJI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