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COOK

백종원의 [니가비비바락 국수] 만들기!

by 스마일:-) 2020. 4. 8.
반응형

 

점심으로 간단하게 국수를 먹고싶어서 찾아보다가 백종원님이 만든 비빔국수가 있길래, 재료도 집에 있는것 같아서 만들어 먹어봤어요!!
대용량버전도 있는데 가정용버전으로 가지고 왔어요~

 

 

니가비비바락 국수 (강식당2에 나온 그 국수에요!!)

[재료] 이게 2인분이라는대 저는 항상 양념이 남더라구요!??? 양념은 이게 3~4인분이라고 생각하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돼지고기 40g (저는 없어서 삼겹살을 잘라서 했어요ㅋㅋㅋㅋ)
물 20g (가정용일때는 양념에 육수가 베이기 전에 쫄아서 물을 넣어준다고 해요!!)
양파 30g
대파 60g
맛술 20g
황설탕 20g
물엿 40g (이건 생략가능해요~~ 전 꿀을 넣었어요!)
진간장 40g

간 마늘 10g
배즙은 넣으면 좋고, 없으면 빼고!
고운 고춧가루 20g
간 생강 조금 (저는 생강가루로 대체했어요!)

라면 사리 (저는 생면으로 했어요~)

*고명 - 1인분 기준

쪽파 2g
참기름 5g
통깨 가루 기호에따라
김치나 단무지 생략가능 (같이 넣어서 먹으면 씹는맛이 있어서 더 맛있어요~)



[만드는 법]

*비빔 양념장

1. 냄비에 간 돼지고기, 정수물, 대파, 썰어놓은 양파, 맛술, 황설탕, 물엿, 진간장을 넣고 잘 섞어준다.
2. 졸지 않게 물을 추가로 1컵 넣고 충분히 끓여준다.
3. 고기가 푹 익을 정도로만 끓인 후 불을 끄고 볼에 담아 잘 식혀준다.
- 얼음을 사용하여 식혀준다.
4. 식혀놓은 소스에 간 마늘, 간 생강, 고운 고춧가루를 넣고 잘 섞어준다.

*담아내기

1. 완성접시 → 삶은 면 → 양념장 → 쪽파 → 통깨 가루 → 참기름

 

 



먼저 재료들을 준비해 주세요!!
백종원씨는 양념에 뭐가들었는지 보이면 별로라고 고기랑 양파랑 대파를 잘게 썰었은데, 저는 뭐가 들었은지 보이는게 더 좋아서 조금 더 크게 썰었어요~

 

 

 

혹 재료 배치된게 궁금할까봐 사진에 보이는건 순서대로

고춧가루/꿀/생강가루
맛술/설탕/물
간장/배즙(얼어있어서 고체형태)/간마늘(언상태)

 

 

 

냄비에 간 돼지고기, 물, 썰어놓은 대파, 썰어놓은 양파, 맛술, 설탕, 꿀, 간장을 넣고 잘 섞어줘요

 

어느정도 고기가 익고 끓으면 식혀주세요!!

 

 

식을동안 면을 준비할꺼에요!
저는 생면을 먹을꺼에요~

 

 

생면에 물기가 있으면 양념이 묽어지니까 물을 잘 빼야한대요~~

 

 

 

아직 남은양념들 (고춧가루,생강,간마늘,배즙) 냅두고
고명으로 올라갈 아이들도 미리 준비해 놓을께요!

 

 

그러다보면 양념이 식어있는데, 식은 양념에 고춧가루, 생강,간마늘,배즙을 넣고 섞어주면 양념 완성!

 

 

 

그럼 물기를 뺀 소면에 양념을 얹고 고명을 얹어 먹으면 끝이에요!!

없어도 충분히 맛있지만 신김치와 단무지도 있으면 씹는맛이 있어서 더 맛있어요~

 

 

이게 나름 돼지고기 소량이 들어갔다고 고기맛이 은근 나더라구요!??

 

 

근데 살짝 매울수도 있어요ㅋㅋㅋㅋㅋ 매운게 맛있긴 하지만 매운거 못먹는 분은 고춧가루를 더 줄여야 할 것 같아요! 저는 양념을 백종원씨의 1인분보다 적게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이거 다 먹고 바닥에 양념이 많이 남아서 밥 비벼먹었어요!!

아무리 생각해도 저기 써진 2인분은 4인분인걸로......🤣

그럼 다들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