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COOK

진짜 만들기 쉬운 [참치까나페/참치크래커]

by 스마일:-) 2020. 1. 16.
반응형

집에 참치가 있길래 귀차니즘 만렙인 제가 무엇을 해 먹을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백종원 님께서 알려주신 참치 샌드위치 만드는 법을 보고 비슷하게 따라 만들어 봤어요!!

 

 

 

 

 

재료

에이스나 쌀과자나 참크래커 등의 과자

참치

치킨무

설탕

마요네즈

 

 

 

 

 

 

 

 

 

 

 

 

참치는 최대한 기름을 빼주세요!!! 액체류가 있으면 과자가 흐물흐물 해 질 수 있거든요!!!

 

 

 

 

 

 

 

 

무도 마찬가지로 물을 쫙 빼주세요!! 그래도 물기가 많으면 키친타올로 닦아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집에는 이런 신기한 물건이 있어서 이걸 이용해서 무를 잘게 썰었는데,

없으면 그냥 칼로 무를 최대한 작게 만들어 주세요!! 

그렇다고 믹서기에 갈면 씹는 식감이 없어지니까 믹서기는 사용하지 마시고 적당히 작게 썰어주세요!!

 

 

 

 

 

 

 

 

참치는 많을 수록 참치 맛이 많이 나니까 좋은 것 같긴 한데 사진에 예쁘게 담아보려고 조금만 넣었어요ㅋㅋㅋㅋㅋ

 

참치 : 무 : 설탕 : 마요네즈 대충 3:2:1:1 비율이면 좋았던 것 같아요!

 

 

 

 

 

 

 

 

 

 

 

저는 그래도 물기가 많아서ㅠㅠ

다음엔 더더더 물기를 없애고 만들어야겠어요!!

 

 

 

 

 

 

 

 

 

저는 물기 제거에 실패해서 과자가 눅눅해졌는데 저는 빨리 먹어버려서 괜찮았어요!

 

보시는 분들은 꼭 물기 제거에 성공하셔서 파티(?) 때도 해 드세요~

그때는 비주얼을 위해서 치즈나 토마토, 옥수수 등을 더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