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Korean Dishes

직접 돈 주고 산 한식/양식 조리기능사 필기시험 책 추천

by 스마일:-) 2020. 2. 1.
반응형

전에 포스팅 했던 한식 조리기능사 필기시험을 신청하고 1월 31일에 필기시험을 봐서 합격했어요!!

 

그래서 제가 사용했던 필기 시험 교재를 소개하려고 해요 :-)

 

 

 

 

그 전에 2020년이 되기 전에 제 동생이 사용했던 한식 조리기능사 책을 봐 보았어요!

 

사실 목차는 바뀌었더라도 내용이 별로 안 바뀌었으면 그냥 쓰려고 했거든요ㅋㅋㅋㅋ

 

 

대충 봤는데 정말 목차가 바뀌어서 그런지 순서가 다 바뀌어 있더라구요!!!

 

저는 이 책이 컬러가 아닌점, 제가 보는 시험이 2020년 가장 처음 보는 시험인 점을 고려해서

한 번만 시험을 볼 것이기 때문에 올해 나온 책을 새로 구매하였는데,

 

시험을 본 후 시험 문제들을 보고나서 다시 생각해보니, 시험 문제들은 기출문제에서 대부분 나왔던 것 같아요!

 

결론은 어짜피 시험은 순서대로 나오는게 아니니까 작년책을 사용해도 크게 문제는 없을 것 같아요

(아, 그런데 일부 아주아주 일부는 내용이 개편되기도 했더라구요!)

 

 

하지만 시험을 보기 전에는 어떻게 나올지 전혀 몰랐기 때문에 서점에 갔죠!!

 

문제가 자격증 시험을 사람들이 많이 보지 않아서, 작은 서점에는 애초에 자격증 책은 구비해 놓지 않더라구요ㅠㅠ

 

큰 서점에서도 여러권이 없고 1권씩만 진열해 놓았더라구요....!!

친구교재도 사려고 했는데, 어쩔 수 없이 약간 구겨졌지만 제 책만 1권 사가지고 왔어요!!

다음에 친구교재 사러 같이 더 큰 서점에 갔는데

거기엔 이 책이 없어서 다른 책을 샀는데 제 눈에는 이 책이 더 좋아보였어요!

 

 

 

이 책은 책과 상상이라는 출판사에서 출판하였고 국가자격시험연구회에서 쓴 책인거 같아요!

 

먼저 가장 맘에 들었던 것은 컬러인쇄인점!!!

다른책들은 모두 컬러가 들어갔어도 1가지 색이라 정말 보고싶지 않게 생겼는데,

이건 초등학교 교과서 같은 산뜻한 느낌의 컬러인쇄여서 공부할 맛이 났던것 같아요!

(뒤에 한식이랑 양식 개별자료는 1가지 색이긴 한데, 다른책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1가지 색이라....)

 

 

 

이거 제가 이렇게 차례를 찍어서 올려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혹시 문제되면 알려주세요....!!

 

 

차례는 2020년 올해 개편된 필기 순서대로 되어있더라구요!!

 

앞부분은 한식이랑 양식 공통내용이고,

한식을 딸꺼면 한식부분 추가로 공부하고, 양식을 딸꺼면 양식을 추가로 공부하면 되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게 기출문제에요!!!!!

 

잘은 모르지만 기출문제에서 그대로 나오는게 몇 문제 있어서 아주 도움이 되었어요

 

 

그런데, 단점이라고 하면 문제가 정말 많아요!!!

저는 꼼꼼해가지고 모든 문제를 다 풀 목표로 공부를 시작했는데,

틀리는게 너무 많아서 스트레스 받고 미루다가

 

결국 전날에 기출문제만 9회까지 풀고 시험봤어요ㅋㅋㅋㅋㅋ

 

다행히 제가 애초에 생물에 대한 지식이 많고, 기출문제는 봤었기 때문에 쉽게 합격한 것 같아요!

 

 

제 친구책은 소개하지 않는 이유가,

제 친구책은 제 책과 다르게 모든 요리 자격증을 통합한 책이라 기출문제가 없더라구요!!!!

기출이 가장 중요한데 없어서 알려드리지 않을께요!

 

 

 

저는 2020년 1월 21일에 책을 구매하였는데, 20일에 나왔다고 하네요!

 

근데 다른 책들도 뒤에를 봐봤는데 보면 1월이였는데 2월에 인쇄되었다고 써져있는 책이 많더라구요ㅋㅋㅋㅋㅋ

미래에서 온 책인가? 그건 사기치는 건지 아니면 잘못 찍은건지 아니면 원래 그렇게 한달씩 늦게 찍었다고 하는건지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 아는 사람 덧글로 좀 알려주세요 궁금해요!!

 

어쨋든 가격은 18000원이에요!!

 

필기는 실기처럼 직접 하는게 아니라서 공부만 한다면 어렵지도 않고

100점만점에 60점만 넘으면 되서 대부분 합격하실꺼에요!!

 

아 그리고, 꼭 신청한 날짜와 시간 확인해서 수험표 미리미리 뽑아두세요~~

 

그럼 다들 합격하세요 :-)

 

 

반응형

댓글